모두가 사랑하는 캐릭터를 그려내다 <권순호(호조) 작가를 만나다>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는 <콘텐츠 3대 혁신 전략 발표회>를 마련, 콘텐츠 분야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정책금융 확충’과 더불어 ‘실감형 콘텐츠 육성’, ‘한류로 연관산업을 견인’의 내용을 담은 3대 전략을 발표했다.
3대 전략 중 해외 진출 견인에 대한 노력과 지원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국의 캐릭터들은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한류를 이끌고 있다. 메신저 이모티콘도 캐릭터 상품 등으로 나오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해외에도 진출했는데,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를 탄생시킨 권순호(호조) 작가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 대학생기자 조재형
- 2020.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