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58건 [416/452 쪽]

  • 시가 흐르는 봄날

    시가 흐르는 봄날 2009.03.24.

    16일 서울 대학로 아르코시티극장에서 ‘책, 함께 읽자’ 독서캠페인의 3월 시낭독회가 ‘시(詩)가 흐르는 봄날’이라는 주제로 연극배우 권성덕, 손숙과 신경림, 정현종, 신달자, 김혜순 시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세보기
  • 세종학당·태권도로 ‘한국 마니아’ 만든다

    세종학당·태권도로 ‘한국 마니아’ 만든다 2009.03.18.

    전 세계에 흩어진 한국어 보급기관의 명칭이 ‘세종학당’으로 통합되고, 태권도를 국가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엔조이 태권도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7일 청와대에서 개최된 국가브랜드위원회 1차 보고대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분야 국가 브랜드 제고 과제를 보고했다고 밝혔다.
    상세보기
  • “정마에, 사인 해 주세요~”

    “정마에, 사인 해 주세요~” 2009.03.10.

    6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마에스트로 정명훈과 함께 하는 음악이야기’에서 공연관람을 마친 어린이들이 정씨 주변에 몰려 사인을 요청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개그우먼 박지선도 깜짝 게스트로 출연해 정씨와 지휘를 함께 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상세보기
  • 올해 불법저작물 단속 고삐 더 죈다

    올해 불법저작물 단속 고삐 더 죈다 2009.03.06.

    돈벌이를 목적으로 저작물을 상습적으로 불법전송하는 헤비업로더에 대한 수시단속이 이루어지고, 현재 음악저작물에만 가동하고 있는 불법차단추적시스템을 영상물에 추가 구축하는 등 올 한 해 불법저작물에 대한 단속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5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09년도 불법저작물 단속 계획’을 발표하고 온-오프라인 상의 불법저작물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세보기
  • “한-일 관광 교류 늘리자”

    “한-일 관광 교류 늘리자” 2009.03.06.

    한·일 양국이 양국 간 문화·스포츠·관광 등 각종 교류를 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5일 일본을 방문, 가네코 가즈요시 국토교통상과 한일관광장관회담을 갖고 이 같이 합의했다. 양국 장관은 회담 후 발표한 공동성명을 통해 “한일 양국은 ‘2005년 한일 공동방문의 해’와 ‘2008 한일관광교류의 해’ 등 한일 양국의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각종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며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양국 간 교류를 한층 촉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