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68건 [409/454 쪽]

  •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는 에코 여행!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는 에코 여행! 2009.11.02.

    한국관광공사는 “대자연의 품으로! 국립공원 에코투어”라는 테마 하에 2009년 11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금강소나무가 살아 숨쉬는 명품 녹색길 체험, 치악산국립공원(강원도 원주시)”, “삼라만상 다 모인 신비의 월출산(전라남도 영암군)”, “백두대간 중앙부에서 향기로운 여성미 발산(경상북도 영주시)”, “다양한 체험여행으로 되살아나는 속리산 에코투어(충청북도 보은군)”등 4곳을 각각 선정, 발표하였다.
    상세보기
  • 기무사 터의 새로운 변신을 알리는 <신호탄> 전시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 개시

    기무사 터의 새로운 변신을 알리는 <신호탄> 전시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 개시 2009.11.02.

    옛 기무사 터가 국립현대미술관의 서울 분관으로 변신하여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시작된 <신호탄>전시와 함께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되었다. 이는 관람객에게 현대 미술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기 위해 개설된 교육으로, 전시 주제인 ‘변형과 변용’을 두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전달 할 것이다.
    상세보기
  •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노리단’의 희망메시지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노리단’의 희망메시지 2009.10.26.

    사회적기업 노리단은 2004년 6월 하자센터(www.haja.net)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시 노리단을 창업한 11명의 단원은 나이와 경력과 경험에서 단 한 사람도 같지 않았지요. 돌아보면 서로 너무 달라서 문제가 많았지만 바로 이 다름과 차이 때문에 상생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던 것 같네요. 상생할 때에만 발휘되는 창의적 파트너십(creative partnership)도 어렴풋이 몸으로 알게 된 것 같고요. 올해 5년째가 된 노리단은 창업단계를 지나 이제 본격적인 1차 성장단계로 나아가는 중인데요, 지금껏 지키려고 노력한 창업의 가치는 다음 두 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그 끝없는 가능성

    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그 끝없는 가능성 2009.10.26.

    [문화의 달 기획 ‘문화의 재발견’] ③문화로 만드는 일자리 &&&#35;35;35;. 9월 20일 일본 도쿄의 대표적 젊음의 거리 오모테산토. 한국의 퍼포먼스 그룹 노리단 단원들이 산업자재를 재활용한 창작 악기를 연주하며 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 일본에서 처음 열린 ‘한일 한마당’ 축제의 거리 퍼레이드이다. 한국에서 온 독특한 공연단에 눈길을 빼앗긴 일본인 행인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스고이(굉장하다)”를 연발한다.
    상세보기
  • 한국의 스티비 원더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한국의 스티비 원더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2009.10.19.

    20세기 대중 음악 최고의 아티스트 중 한 사람으로 평가 받는 스티비 원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클래식 작곡가 중 한 명인 베토벤. 그리고 한국의 재즈 하모니카 연주자 전재덕. 그리고 얼마전 케이블 TV ‘슈퍼스타 K’에서 이효리를 울렸던 노래 ‘심장이 없어’의 주인공 김국환 씨.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앞을 보지 못한 시각 장애인(후천적이었다 하더라도)이었다는 점이다. 하지만 동시에 이들은 많은 청중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는 예술가라는 점도 닮아 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