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콘텐츠 비중 확대···BTS·오징어 게임 인기 2022.02.16.
코로나19 장기화 속 해외에서 한류 콘텐츠의 소비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2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외 한류 콘텐츠 소비자의 전체 문화 콘텐츠 중 한국 콘텐츠 비중은 평균 27.4%로 전년보다 5.9%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류 가수는 방탄소년단, 드라마는 오징어 게임으로 조사됐습니다.동영상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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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달라지는 제도···문화 분야 주요 변화는? 2022.02.08.
새해 달라지는 정책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문화, 예술 분야인데요. 2022년에는 문화와 예술 부문의 제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먼저 올해부터 아트컬처랩 이라는 공간이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
한국수어의 날 행사 개최···6일까지 한국수어주간 운영 2022.02.04.
오늘 한국수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한국수어의 봄 행사에서는 한국수어 발전유공자에 대한 문체부장관 표창 시상, 수어 예술팀 핸드스피크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한국수어의 날은 한국수어가 우리나라의 언어로 인정받은 2월 3일을 기념하는 날로, 오는 6일까지 한국수어주간이 운영됩니다. -
베이징동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마지막까지 최선" 2022.01.27.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정부 대표단 대표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
지상파 영향력 하락···유튜버 새 여론 형성자 2022.01.24.
국내 지상파 채널 여론 영향력이 하락하고 뉴스 통신과 보도 전문 채널 점유율은 꾸준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버 등 SNS를 통한 뉴스 생산자도 여론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9~2021 여론집중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