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vs. 구글 미래 전쟁 : 두 거인이 벌이는 믿음과 꿈의 경쟁

아마존 vs. 구글 미래 전쟁 : 두 거인이 벌이는 믿음과 꿈의 경쟁

저/역자
강정우 지음
출판사
시크릿하우스
출판일
2019
총페이지
208쪽
추천자
엄지연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아마존과 구글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미국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들이다. 아마존은 유통 분야의 1인자로 잘 알려져 있지만, 아마존 웹 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최초의 기업이기도 하다. 알파고로 세상을 놀라게 한 구글은 AI를 통한 헬스케어의 혁신과 AI 자체의 자동화를 미래 방향으로 제시하고 있다. 아마존 역시 헬스케어 분야에서 유통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의료품 배송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구글의 헬스케어 사업은 좀 더 생물학적으로 파고들어 노화를 억제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프로젝트 사업인 캘리코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각각 유통과 검색 분야에서 최고인 두 기업은 현재에 머물기보다 미래에 핵심 사업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 관심을 확장하여 비즈니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그 방향은 더 나아가 우주를 향해 뻗어가고 있다. 확고한 기업 운영 가치관을 가지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두 기업의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패러다임의 세계를 예측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강정우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와튼스쿨에서 MBA 재무를 전공했다. LG전자, 야후 홍콩, 맥킨지 앤 컴퍼니 매니저, 구조조정 전문 컨설팅 기업 알릭스파트너스 디렉터, 베인 앤 컴퍼니 금융 부문 상무, 소셜커머스 위메프 전략 실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재테크 쇼크 2020』, 번역서로 『엔젤투자자는 어떤 창업가에 투자하는가』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중국 최대이자 글로벌 2위의 온라인 여행사 시트립닷컴은 4차 산업혁명을 ABCD(AI, Big Data, Cloud Computing, Data Analysis)로 정의한다.”(199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아마존 vs. 구글 미래 전쟁 : 두 거인이 벌이는 믿음과 꿈의 경쟁"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