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 총 1999건 [79/400 쪽]
-
개막 앞둔 지스타···민관합동 사전 안전 점검 시행
2022.11.17.대한민국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22 개막을 앞두고, 문체부와 지스타 조직위, 부산시, 경찰 등이 민관합동으로 사전 안전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올해 지스타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를 방문해 안전 인력 투입·배치 현황과 공간별 수용 인원, 밀집도 관리 계획 등을 확인했습니다. 전 차관은 이후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올해 두각을 보인 게임을 시상하고 게임인들을 격려했습니다.
-
인파 사고 재발 방지···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점검 [정책현장]
2022.11.14.정부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거나 모이는 곳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윤현석 기자가 안전 점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KTV, 2022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대상 수상
2022.11.14.한국정책방송원, KTV가 올해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KTV는 개방 공유형 아카이브 포털 나누리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정부 정책을 확산하고 체계적인 영상 자료를 보존·관리해왔습니다. 이날 개최된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공연과 전시, 도서 등 다양한 문화데이터의 개방을 확대하고 이를 민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문체부, 다중 이용 문화시설 52개소 특별 안전 점검 실시
2022.11.14.이태원 사고 이후로 다중 밀집 장소나 시설에 대한 안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죠. 문체부가 이를 위해 문체부 소관 다중 이용 문화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연말을 앞두고 공연장·경기장 등 다중 이용 문화시설 52개소를 대상으로 30일 동안 실시되는데요. 밀집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 장소의 확인과 관람객 이동 동선상의 장애사항, 관람객 입퇴장 시 안전요원 배치 등이 점검될 예정입니다. 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난간 설치와 바닥 미끄럼 방지 조치 여부 등을 추가로 점검하는 등 각 시설의 특성에 맞춰 안전점검이 시행됩니다.
-
대중형 골프장 입장료, 회원제보다 3만 4천 원 낮아야
2022.11.10.문화체육관광부가 대중형 골프장 지정을 위해서는, 골프장 입장료를 회원제 골프장 비회원 가격보다, 3만 4천 원 이상 낮은 금액으로 책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체부는 이 같은 내용의 대중형 골프장 지정에 관한 고시를 행정예고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함께 공개된 골프장 이용요금 표시관리 기준에는 내년부터 모든 골프장이 입장 요금과 카트 이용료 등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는 이용요금 표시 의무제도도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