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87건 [84/398 쪽]

  • 프랑스와 멕시코에서 한국 전통문화로 한류 확산한다 동영상 보기

    프랑스와 멕시코에서 한국 전통문화로 한류 확산한다 2022.10.11.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의 한류, 이번엔 프랑스와 멕시코에서 펼쳐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10월 한 달간 프랑스 파리와 멕시코 과나후아토에서 2022 트래디셔널 코리아를 열고 한국 전통문화를 선보입니다. 프랑스 파리 15구청에서는 조선왕실 보자기·나전칠기 등의 전시가 진행되고, 에펠탑 인근 우리센터에서는 현지인들이 직접 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지 모빌 만들기 등이 진행됩니다. 멕시코에서는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코리아하우스에서 빛나는 삶을 주제로 전통 혼례 대례식, 전통혼례 상차림 전시 등 전통문화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세보기
  • 일상 속 디자인 체험···공공디자인 축제 개막 동영상 보기

    일상 속 디자인 체험···공공디자인 축제 개막 2022.10.06.

    올해 처음으로 공공디자인 축제가 열립니다. 무한 상상,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전시와 토론회 등 우수한 공공디자인 사례를 공유합니다. 중심 행사장인 문화역서울284 에서는 길몸삶터라는 이름으로 주제전시가 열립니다. 놀이터와 시장, 정류장 등 우리 주변의 공공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한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성수동 공공디자인 특구에서는 반짝 전시와 시장을 운영합니다. 전국 공공디자인 거점 80여 곳에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당면한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공공디자인 페스티벌로 일상 속 디자인의 가치 발견하세요 동영상 보기

    공공디자인 페스티벌로 일상 속 디자인의 가치 발견하세요 2022.10.06.

    디자인을 매개로 다양한 사회 문제의 해법을 제시하는 공공 디자인.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80여 곳에서 무한상상,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공공디자인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다양한 주제전시와 토론회를 진행하고, 우수한 공공디자인 사례도 공유하는데요. 이달 5일부터는, 문화역 서울284에서 주제전시 일상에서 누리는 널리 이로운 디자인이 개최되고, 오는 20일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토론회가 열립니다. 또 성수동 공공디자인 특구에서는 반짝 전시와 시장 등을 운영할 예정인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문체부, 청년층 여론 수렴 위한 2030 자문단 모집 동영상 보기

    문체부, 청년층 여론 수렴 위한 2030 자문단 모집 2022.10.05.

    문화체육관광부가 앞으로 2년 동안, 문체부 정책 전반에 대한 청년층 여론을 수렴하고 전달할, 2030 자문단을 모집합니다. 2030 자문단은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인 청년보좌역을 단장으로 비상임 단원 20여 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체육 등 관심 분야에 따라 3개 분과별로 나누어 모집하며 만 19세부터 39세의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상세보기
  • 6개국 현지 맞춤형으로 한국문화 매력 알린다 동영상 보기

    6개국 현지 맞춤형으로 한국문화 매력 알린다 2022.10.04.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매력을 다채롭게 알리기 위한 현지 맞춤형 문화제가 열립니다. 10월부터 태국과 홍콩, 베트남, 벨기에, 헝가리, 영국 등 6개국에서 코리안 컬처 신이 개최되는데요. 주재국에서 선호하는 한국문화를 반영해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일단 태국에서는 웹툰이나 종교문화와 관련한 행사, 홍콩에서는 케이팝과 연관된 행사, 베트남은 찾아가는 한국문화행사를 개최하고요. 벨기에는 한국음악, 헝가리는 전통공예, 영국은 공연 등을 주제로 문화행사를 운영합니다. 또 2024 파리 올림픽에 브레이킹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기념해, 브레이킹 춤과 국악을 융합한 공연도 펼쳐집니다. 다음달 2일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베트남, 홍콩, 벨기에, 영국에서 순회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