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66건 [82/394 쪽]

  • 갑질·성희롱 등 예술인 권리침해 폭넓게 구제 동영상 보기

    갑질·성희롱 등 예술인 권리침해 폭넓게 구제 2022.09.26.

    이달 25일부터 예술인의 지위와 권리 보장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예술인 권리 보호 범위가 확대됩니다. 그동안은 예술인복지법에 따라, 예술인이 사업자와 계약을 맺은 상황에서 불공정행위가 발생했을 때만 보호받을 수 있었는데요. 예술인권리보장법이 시행되면서 예술인의 범위가 예술대 학생이나 문하생까지 확대되고, 국가나 지자체, 예술지원기관 관련 예술활동을 할 때도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불공정행위 외에도 표현의 자유 침해, 성희롱·성폭력 피해까지 이 법에 따라 보호받게 됩니다. 권리침해를 당한 예술인은 예술인 권리보장 지원센터 02-3668-0200로 신고하면 됩니다.
    상세보기
  • 서울과 도쿄에서 한일 문화축제로 우정 나눈다 동영상 보기

    서울과 도쿄에서 한일 문화축제로 우정 나눈다 2022.09.26.

    한국과 일본에서 한일축제한마당이 열립니다. 한일축제한마당은 한일 수교 40주년을 기념하는 2005년을 한일 우정의 해로 지정해, 서울에서 먼저 시작됐는데요. 2009년부터는 도쿄에서도 개최해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양국의 전통 무용과 기악 공연, 아이돌 그룹 공연 등이 다시 만나는 기쁨을 주제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도쿄 행사는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코엑스홀에서 열리는 서울 행사는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노마드 워커는 유목민형 노동자로 동영상 보기

    노마드 워커는 유목민형 노동자로 2022.09.22.

    노마드 워커, 근무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되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인데요. 하지만 조금 어렵게 느껴지진 않나요? 문체부와 국립국어원은 노마드 워커를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유목민형 노동자를 선정했습니다.
    상세보기
  • 박보균 장관, 지역신문 지원정책 수립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동영상 보기

    박보균 장관, 지역신문 지원정책 수립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2022.09.22.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역신문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간담회에는 류한호 지역신문발전위원장, 권영석 한국지역신문협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문체부는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역신문발전지원 3개년 계획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상세보기
  •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웰컴 대학로 개막 동영상 보기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웰컴 대학로 개막 2022.09.22.

    문체부는 우리나라의 문화 콘텐츠를 육성하고 알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실감콘텐츠 시장 개척을 위한 기업 지원부터, 우리나라의 공연예술을 알리는 축제도, 이번 주말 개막합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