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1.09.27.
- 조회수
- 3033
- 담당부서
- 출판인쇄산업과(02-3704-9636)
- 담당자
- 이숙은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다양한 책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책에 취하는 서울와우북페스티벌 |
---|
- 9. 28.(수) ~ 10. 3.(월) 100여 개 출판사 및 작가, 예술가, 시민 단체 참가 - 거리 행사(10. 1. ~ 10. 3.), 오감으로 느끼는 책 문화 전시, 공연, 퍼포먼스 |
책을 매개로 하여 인디밴드의 음악회, 저자와 독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지는 제7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9월 28일(수)부터 10월 3일(월)까지 6일간, 홍익대 주차장거리와 갤러리, 북카페 등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의 지원을 받아 열리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책에, 취하다’이다. 약 100여 개의 출판사가 축제에 참여하며, 작가와 예술가, 시민 단체 등도 출판사와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다양한 책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월 1일(토) 개막 행사는 국내 최초 기상캐스터 출신 방송인 이익선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날 행사에서는 김묵원 작가의 동양화 기법을 타 장르와 유기적으로 결합한 드로잉 퍼포먼스와 인디가수 ‘박솔’의 공연 등이 어우러져 화려한 개막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10월 2일(일)에는 한국 캘리그래피의 개척자인 이상현 작가가 어쿠스틱 밴드 송 브리즈와 협연하여 캘리그래피와 음악의 조화를 보여 준다. 그 외 아트워크 집단인 ‘마스터 브릿지’, 싱어송라이터 ‘양창근’ 등이 공연을 펼친다. 거리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3일(월)에는 마포구 지역의 예술가들이 로컬 콘서트를 열어 마포구만의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특별행사. ‘그림에 취하다’
올해 축제는 만화를 특별행사 주제로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국타이포그라피협회의 ‘만화 타이포그래피’와 청강문화산업학교 서승택 교수가 진행하는 ‘웹툰 만화 세상’이 과거 만화 작가들부터 현재 유명한 웹툰 작가까지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만화 관련 섹션을 정하여 만화 산업에 대한 심층적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와우북 판타스틱서재!
판타스틱서재 프로그램에서는 저자와 독자가 책을 떠나 직접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알랭 드 보통’이 사인회로 독자들과 만나고 한국 공상과학소설(SF) 최초로 복각판이 발간된 ‘하이어드’의 김상현 작가와 ‘신의 궤도’로 공상과학소설 붐을 일으키고 있는 배명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공상과학소설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에코(ECO) 어린이 책 놀이터 세상!
28일부터 30일까지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면 1일(토)부터는 ‘거리로 나온 책’ 행사가 홍대 주차장거리를 책으로 가득 채우게 된다. 더불어 ‘와우북 상상만찬’ 이라는 이름으로 아트 퍼포먼스, 북콘서트, 책문화포럼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홍대 구석구석에서 펼쳐진다. 와우 어린이 책 놀이터는 ‘에코’(eco)를 테마로 골판지를 이용한 어린이 책 놀이터를 꾸밀 예정이며, 핀란드를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 ‘무민’도 한국 어린이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감만족! 상상만찬 갤러리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니고, 그것을 한 단계 뛰어 넘어, 온몸으로,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독창적인 갤러리들과 책 문화 전시, 공연, 퍼포먼스, 다원 예술 공연 등으로 재창조된 잔잔한 갤러리들이 마련된다. 일본 작가 ‘요시다 슈이치’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한 영화 ‘악인‘ 상영회, 일러스트의 전설 ‘리스베트 츠베르거’의 명작동화 원화전시 등 책을 눈으로만이 아닌 오감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상상만찬 행사들이 펼쳐진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와우북페스티벌의 다양한 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책 문화 운동이 일상 속에서 일반 시민들과 소외계층, 소수자 등을 대상으로 보다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제7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개요
ㅇ 기간/장소: 2011. 9. 28.~10. 3.(6일간), 마포구 홍익대 인근(주차장 거리, 갤러리, 북카페 등)
ㅇ 주 최: (사)와우북문화예술센터(대표 이채관)
ㅇ 홈페이지: http://www.wowbookfest.org
ㅇ E-Mail: 06wowbook@gmail.com
붙 임: 제7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가이드북 1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이숙은 (☎ 02-3704-9636), 와우북문화예술센터 김혜란 기획팀장(☎ 02-323-02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