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정정
전자신문 ‘[기자수첩] 못 믿을 모바일게임 통계’ 관련 해명
- 게시일
- 2007.12.28.
- 조회수
- 3231
- 담당부서
- 게임산업팀(02-3704-9364)
- 담당자
- 신종필
- 붙임파일
2007년 12월 28일자 전자신문 3면 ‘[기자수첩] 못 믿을 모바일게임 통계’ 제목의 기사와 관련,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다음과 같이 문화부 입장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보도에 의하면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07 대한민국 게임백서는 모바일게임 시장규모가 정체하고 있음에도 호황을 전망하는 등 실제 시장 현실과 차이를 보이고 있고, 업계 전문가의 자문을 받지 않아 신빙성이 부족하다는 취지로 보도하였으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매년 발간하는 게임백서는 약 2개월간 게임업체 400여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이 결과와 함께 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 등 각 게임플랫폼별 관련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기존 국내외 관련 보고서들의 조사결과를 참조하는 등 다각적인 근거자료 및 의견들을 반영하여 도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도출된 전망치는 다양한 변수로 시장규모의 변화가 큰 게임분야임에도 차년도에 조사된 실제 매출액과 유사한 결과를 보여왔습니다.
<모바일게임의 연간 매출액 추정치 및 실제 매출액 비교>
구분2005년2006년2007년예측치(E)* (억원)1,989(E)2,385(E)2,868(E)실제 매출액** (억원)1,9392,390-
(2008년 3월~4월 조사 예정)
문화관광부와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의 시장 현황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각계 의견을 수렴, 반영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에 의하면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07 대한민국 게임백서는 모바일게임 시장규모가 정체하고 있음에도 호황을 전망하는 등 실제 시장 현실과 차이를 보이고 있고, 업계 전문가의 자문을 받지 않아 신빙성이 부족하다는 취지로 보도하였으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매년 발간하는 게임백서는 약 2개월간 게임업체 400여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이 결과와 함께 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 등 각 게임플랫폼별 관련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기존 국내외 관련 보고서들의 조사결과를 참조하는 등 다각적인 근거자료 및 의견들을 반영하여 도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도출된 전망치는 다양한 변수로 시장규모의 변화가 큰 게임분야임에도 차년도에 조사된 실제 매출액과 유사한 결과를 보여왔습니다.
<모바일게임의 연간 매출액 추정치 및 실제 매출액 비교>
구분2005년2006년2007년예측치(E)* (억원)1,989(E)2,385(E)2,868(E)실제 매출액** (억원)1,9392,390-
(2008년 3월~4월 조사 예정)
문화관광부와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의 시장 현황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각계 의견을 수렴, 반영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기자수첩] 못 믿을 모바일게임 통계’ 관련 해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