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끝의 고래

세상 끝의 고래

저/역자
크리스 빅 저 정주연 번역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일
2024.년 .3월.
추천자
변유미

도서안내

기후 위기로 멸망이 임박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고래를 쫓는 ‘아비’의 도전이 긴박하게 펼쳐지는 이야기다. 아비에서 그의 딸 ‘톤예’, 톤예의 딸 ‘아스트리드’로 3대에 걸쳐 이어지는 선한 노력은 기후변화의 위기에 맞서 함께 행동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운다. 이 여정에 함께하는 인공지능 ‘문라이트’는 인간을 모방하는 단계에서 점차 자의식을 가진 존재로 진화하며 인간과 인공지능이 동반자로 살아갈 미래를 새롭게 상상하게 한다. 책은 고래를 구하는 일이 결국 인류를, 나아가 지구를 구하는 일임을 이해하고 함께 연대할 때 낙관적인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고래를 왜 찾느냐는 질문에 “왜냐하면 그것 말고 달리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주인공의 말처럼 세상을 이로운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할 것을 독려하며 변화를 향한 희망을 전하는 책이다. 고래와 돌고래 보호 단체에서 수년간 활동해 온 저자가 역사와 과학지식을 고증한 기록으로, 400페이지 분량이지만 생생한 이야기로 독자를 끌어당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