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모든 것: 광고의 역사부터 애드테크까지

광고의 모든 것: 광고의 역사부터 애드테크까지

저/역자
김재인 글 위수연 그림
출판사
그림씨
출판일
2024.년 .1월.
추천자
심은주

도서안내

광고의 역사는 인류가 처음, 사회를 이루며 살아가던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저자는 여러 사람이 모여 살면서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던 것이 광고의 출발이라고 이야기한다. 책은 광고 매체의 탄생, 다양한 광고 기법, 오늘날 일반적으로 광고를 담당하는 광고 대행사, 나아가 마케팅과 광고 심리학, 미래의 광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알기 쉽게 이미지를 더하여 풀어 놓으며 광고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흥미진진한 사례로 알려준다. 예를 들어, ‘티저(tease)’광고는 초반에는 상품이나 서비스, 기업의 명칭도 드러내지 않다가 고객이 어떤 광고인지 궁금해 할 즈음 제품을 소개하며 관심을 높이는 광고 기법이다. 광고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아 긍정적인 역할과 부정적인 역할이 공존한다고 책은 전하며, 광고 윤리 및 규제 등 광고의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태도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한다.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물론 광고를 전공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