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망초 식당

물망초 식당

저/역자
청예
출판사
팩토리나인
출판일
2022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편식하는 사람들만 받는 식당이 있다?

물망초 식당은 주인공 문망초의 이름을 딴 간이식당으로, 망초는 100일 동안 7명의 손님을 맞아 그들의 편식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성공하면 엄마 금귀비 여사가 운영하는 일류 식당 금귀비 정찬을 물려받을 수 있다. 물망초 식당으로 첫 번째 손님이 찾아오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망초는 손님들의 사연을 듣고 그에 맞는 음식 처방을 내린다.

김치를 못 먹는 유현, 꽁치를 보면 화가 난다는 학원 원장 등 다양한 손님들이 음식으로 인한 아픈 기억을 내보이며 물망초 식당을 찾아올 때, 이들이 이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는 일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게 도와주는 일이기도 하다. 이 과정에서 망초 또한 자신의 트라우마를 마주하게 되는데... 과연 망초는 계약을 무사히 이행하고 엄마의 식당을 물려받을 수 있을까?

음식에 담긴 사랑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소설이다.

 

저자 소개

청예 

웬즈데이 유스리치 클럽으로 제9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우수상 수상, 초능력이 생긴다면 아빠부터 없애볼까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보문고 스토리크리에이터 4기 선정작 틀니와 싹수로 영상화 판권을 계약했다.

 

책 속 한 문장

음식이란 정말로, 이리도 다양한 형태의 사랑이구나.”(136)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그림자 상점 / 변윤하 / 2022

칠곡식당 / 정경숙 / 2021

복고풍 요리사의 서정 / 박상 / 2022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