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의 스마트폰

Z의 스마트폰

저/역자
박준영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일
2022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Z세대의 스마트폰이 궁금하다! Z세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소비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이 책은 스마트폰이라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열어봄으로 Z의 사고방식, 소통방식, 소비패턴 등 기존 세대와는 전혀 다른 그들의 세계를 기록하고 있다. 《Z의 손가락 끝에 ‘시장의 열쇠’가 있다.》, 《Z의 진심이 향하는 곳에 ‘새로운 기회’가 있다.》, 《Z가 만들어낸 세상 속에 ‘다음 세계’가 있다.》의 3개 파트에 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80개의 앱을 11개 카테고리로 나누고 분석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연결된 디지털 세계에서 Z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빠짐없이 보여준다. “Z를 이해하는 것은 끊임없이 출현하고 진화해나가는 새로운 세대들과 미래를 이해하는 것”이라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좀 더 깊이 들여다보고 새로운 세대와의 이해와 존중, 진정성 있는 소통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박준영 크로스IMC 대표. 분야별 경계를 넘나드는 브랜드 기획자이자 마케터.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본질을 통찰하여 브랜드의 비전, 헤리티지, 스토리를 구축하고, 사람들의 취향과 트렌드, 문화를 브랜드와 연결한다.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공부했으며, 2006년 국내 최초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전문 회사를 설립했다. 현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비상임이사,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융합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디지털 세계에서 새로운 무브먼트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Z와 함께 가야 이 무브먼트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파도 아래에서 일어나는 무브먼트는 올라타지 않으면 존재조차도 알 수 없습니다.”(2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컨버티드 / 닐 호인 /2022 제트코노미 / 제이슨 도시, 더니스 빌라 / 2021 디지털로 생각하라 / 신동훈, 이승윤, 이민우 / 2021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