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콩의 어느 봄날

누에콩의 어느 봄날

저/역자
글·그림 : 나카야 미와
출판사
웅진 주니어
출판일
2018
총페이지
40쪽
추천자
권금순

도서안내

자신이 만든 민들레 씨앗 침대를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는 누에콩이 주인공이다. 하지만 그 편안함을 가까운 친구들과 나누어 경험하려는 누에콩과 콩알친구들의 소중한 우정이 사랑스럽게 그려진다. 이 ‘누에콩과 친구들’ 그림책 시리즈는 오랫동안 독자의 지지를 받았던 잘 알려진 연작그림책이다. 그 중에서 이 작품은 따뜻한 봄날의 침대를 둘러싼 에피소드를 다루면서 자부심의 건강한 의미와 좋은 것을 나누는 기쁨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누에콩이 만든 민들레 씨앗 침대는 정말 푹신푹신하고 따뜻해보인다. 작가의 간결하고 다정한 그림은 그 환상적인 장면을 잘 나타내고 있다. 독자는 친구들에게 이 침대를 자랑하려고 달려가는 누에콩의 모습을 보며 웃음 짓게 된다. 콩알 친구들의 다양한 개성도 잘 묘사되어 있다. 다함께 친구들 집을 방문하고 초대하며 기뻐하는 장면에서 서로 마음을 주고받으면서 우정을 만들어가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작가는 가공되지 않은 아이들의 두근거림을 정직하게 보여준다. 비가 올 때는 껍질이 단단한 땅콩네 집에서 비를 피하며 환경에 적응해 가는 장면도 인상적이다.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공감을, 책을 함께 읽어주는 어른들은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자라고 있구나 하는 대견함을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부분이다. 힘들게 만든 민들레 씨앗 침대가 비가 와서 물웅덩이가 되어 버려 실망하는 누에콩의 모습에서도 어린이들은 실패의 경험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공감과 배려를 자연스럽게 일러주는 그림책이다.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인 나카야 미와는 이 작품으로 부드럽고 잔잔한 따스함이 묻어나는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한 작가다. 이 시리즈의 여러 작품을 함께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누에콩의 어느 봄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