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아, 정말 고마워

소금아, 정말 고마워

저/역자
나탈리 토르지만 글 이브 칼라르누 그림 조용희 옮김
출판사
풀과바람
출판일
2018
총페이지
65쪽

도서안내

소금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짜다라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소금은 생명이 살아가고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만큼 모두의 관심을 받는 물질이기에 역사적으로도 여러 사건들의 중요한 계기가 되곤 했습니다. 이 책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그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고 지내는 소금의 가치에 대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상에는 우리가 먹는 안전한 소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위험한 소금도 있으며 동물들이 먹는 소금이 따로 있다는 것도 알려줍니다. 그밖에 소금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바다속에 물과 함께 녹아 있어 평소에는 존재를 알아차리지도 못하는 소금이 있는가 하면 바위처럼 딱딱한 덩어리로 존재하는 소금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소금의 성질과 형태를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문화와 역사의 측면에서도 소개하고 있어서 소금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이 다양한 방향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소금은 꼭 필요한 물질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작가는 어린이들이 아직 생각하기 어려운 소금과 건강의 관계에 대해서도 짚어줍니다.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인간들이 얼마나 노력해왔는지, 소금의 적절한 사용법은 무엇인지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알차게 구성 하였습니다. 작가 나탈리 토르지만은 어린이 교양서를 집필해온 경제지 기자로 책의 뒷부분에 상식퀴즈, 용어 풀이 등을 꼼꼼히 붙여두고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소금아, 정말 고마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