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제안합니다
관광 활성화로 인한 지역상권 살리기
- 게시일
- 2024.08.06.
- 조회수
- 1085
- 작성자
- 김**
정책제안 개요
지자체 홈페이지에 관광 관련 페이지가 있으나 관광객들의 입장이 아닌 해당 지차체 들의 유명한 곳만 모아 놓음.
무박, 1박, 2박 코스 등 올려놓은 곳들이 많으나 실질적으로 실행하기 어려운 곳들이 많음.
정책제안 상세
제안배경(이유)
아이들과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부산, 강릉, 통영, 충주, 제천, 예산, 인천, 여수, 전주, 군산 등등 많은 곳을 돌아다녀 봤지만 홈페이지를 보고 갔지만 여행에 취지와 맞지 않아 참고가 어려웠습니다.
제안내용
테마에 따른 여행(식도락여행, 물놀이, 역사공부, 휴양, 무박 등등) 세분화.
영상+sns+블로그 등 으로 제작 여행의 접근성을 쉽게 만들수 있으며, 그 동안 각 지역에 있는지 모르는 그런 여행지까지 여행객들에게 소개를 할 수 있는 창구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구체적으로 현제 가지고 있는 사이트 말고 제대로 된 통합 사이트 또는 지차제별 매번 업로드가 되는 활성화가 되는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지자체별 인증맛집 이런곳들을 한사이트에서 검색하면 검색이 되며, 글보다는 영상으로 보다 관광객 입장의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효과
제안내용과 같이 그 동안 각 지역에 있는지 모르는 그런 여행지까지 소개를 한다는 부분에서 양양시가 파도가 높아 서핑관광객의 성지가 되고 이걸 지자체에서 홍보 및 주변환경들을 개선하며 젊은 mz세대들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양양시 말고도 충분히 매력적인 대한민국의 도시들이 아직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내국인들의 광관지가 되면 자연스럽게 외국 관광객들도 늘어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