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통·체육·관광
관광진흥 기본계획
- 최종수정일
- 2018.07.19.
- 게시일
- 2018.03.29.
전략 및 핵심과제
전략 및 추진과제
비전: 쉼표가 있는 삶, 사람이 있는 관광
정책방향
- 국민들이 한 달에 한 번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환경 조성
- 관광객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도록 매력적인 콘텐츠와 편의 제공
* 1인당 국내 여행일수 (’16)9.4일 → (’22)12일
* 재방문 외래관광객 수 (’16)665만명 → (’22)1,500만 명
- 국민 중심
- 지역주도 균형발전
- 질적 성장
- 산업 혁신
- 민·관지자체협치(거버넌스)
추진전략과 핵심과제
- 여행이 있는 일상
-
- 1. 생애주기별·계층별 관광지원
- 2. 휴가활성화 및 여행자보호
- 관광으로 크는 지역
-
- 3. 지역관광 역량 및 기반강화
- 4.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
- 세계가 찾고싶은 한국
-
- 5. 방한시장 전략적 다변화
- 6. 방한시장 고부가화·고품격화
- 혁신으로 도약하는 산업
-
- 7. 관광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 8. 관광산업 규제개선 및 성장지원
미래를 위한 법・제도 정비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진흥 기본계획 상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관광정책과 (044-203-2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