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국제문화홍보·종무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해외홍보 추진 계획(2024-2027)
- 최종수정일
- 2024.05.29.
- 게시일
- 2024.05.29.
- 관련링크
이미지 확대보기
비전: 세계와 함께 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목표:더 많은, 더 정확한, 더 긍정적인 정보의 확산
추진방향
- 개별·분산 메시지 → 통합·연계 메시지
- 공급자 중심의 일방향 정보 → 수요자 중심의 쌍방향 정보
- 정부기관 중심 서비스 → 개방적인 거버넌스
추진전략·과제
- 통합성 | 핵심가치의 중심의 해외홍보
- 1-1. 핵심가치 중심의 해외홍보컨셉 설계
- 1-2. 글로벌 공감형 홍보의제와 선도적 담론 발굴
- 1-3. 범정부 차원의 일관된 대외메시지 발신
- 개방성 | 공신력 있는 정보의 자유로운 유통
- 2-1. AI 기반 외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 2-2. 디지털 한국정보의 중심, 「K-Info Hub」
- 2-3. 핵심 웹사이트 내 바른 한국정보 유통 촉진
- 2-4. 정부대표 다국어 뉴스채널의 품질 제고
- 연결성 | 새로운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 3-1. 파급력 있는 비제도권 뉴미디어 협력 확대
- 3-2. 한국에 대한 관심 외신과 지원채널 확장
- 3-3. 세계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국홍보콘텐츠
- 3-4. 국제방송을 통한 국가홍보 역할 강화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해외홍보 추진 계획(2024-2027)"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해외홍보기획과 (044-203-3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