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국제문화홍보·종무
어르신문화프로그램<문화로 청춘>
- 최종수정일
- 2022.05.27.
- 게시일
- 2018.03.29.
B.I 및 단위사업 소개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BI소개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브랜드 네이밍 소개
'문화로 청춘'은 어르신이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기를 되찾을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문화를 통해 다시 맞이하는 청춘',문화와 함께하는 인생'을 표현하였습니다.
브랜드 컬러
- GREEN 활기,새로운 시작 C50 MO Y 100K 0
- BLUE 청춘, 젊음 C 80 M 30 Y 0 K 0
- RED 열정, 뜨거움 CO M 100 Y 100 K 10
심볼마크
'문화로 청춘'의 심볼마크는 어르신들이'문화를 통해 다시 맞이하는 처춘'을 표현하고자'돋아나는 새싹','파릇파릇한 잎'으로 상징화 하였습니다.
단위사업 소개
활기찬 노년의 시작 어르신문화예술교육 지원
- 사업목적
- 어르신 맞춤형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 사업내용
- 지역 특성과 문화예술 트렌드를 반영한 어르신 맞춤형 문화예술 콘텐츠
-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욕구 해소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 교육 프로그램 지원
- 교육형, 동아리형, 혼합형으로 구분하여 단계별 문화 향유 확대
즐거운 경험의 나눔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 사업목적
- 문화예술을 매개로 어르신의 사회적 역할 부여하고 능동적인 어르신의 역할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합니다!
- 사업내용
- 어르신의 사회적 활동을 장려하고 참여 어르신의 사회적 역할을 만들기 위한 적극적 활동 지원
- 노년층과 지역의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여 세대 간 소통 확대 및 갈등 해소
- 사회문제해결형, 세대교류형, 지역연계형으로 구분하여 주제별 사회활동 참여 도모
문화로 다시 맞이하는 청춘! 문화로 청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지역문화정책과 (044-203-2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