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저작권 굿ⓒ’ 캠페인
게시일
2014.05.21.
조회수
9515
담당부서
저작권정책과(044-203-2474)
담당자
김미경
정책실명제 사업관리이력서

정책실명제

등록번호

 2014-16

담당부서

작성자

저작권정책관 / 저작권정책과

(장호광/044-203-2474/jhg9788@korea.kr)

정 책 명

 ‘착한 저작권 굿ⓒ’ 캠페인

업개요

추진경과

○ 추진배경

     - 영화계 중심의 ‘굿 다운로더 캠페인’을 음악, 만화, 캐릭터, 출판 등 콘텐츠 전반으로 확대하여  저작권 이용문화 정착 및 대국민 인식제고

      * 굿ⓒ : 저작권(COPYRIGHT), 콘텐츠(CONTENTS), 문화(CULTURE) 의미 함축

○ 추진기간 : 2014년 ~ 단년도 계속

○ 총사업비 : 460백만원
    -  국고 : 310백만원 / 미분배보상금 : 150백만원

○ 주요내용

    - 「착한 저작권 굿ⓒ」캠페인 선포식 개최(4월 17일)
     *  공동위원장 및 홍보대사 위촉, 캠페인 추진계획 발표 등
    - 캠페인 홍보물 제작·활용 및 매체별 홍보 추진(5월~ )
     * 홍보물 : 영상물, 브로마이드, 포스터, 리플릿, 스티커, 로고(엠블렘) 등
     * 매  체 : 온라인(포털), CATV, SNS, 정부 보유매체(KTV, 아리랑TV, 전광판, 홈페이지 등) 등

○ 추진경과

   - 우리 부 홍보 및 저작권 인식제고 홍보 캠페인과 관련 장관 지시

     . '굿다운로더 캠페인' 확대 추진(콘텐츠실 업무보고, '14. 1. 20)

     . '굿다운로더 캠페인' 본격 추진(실국장 간담회, '14. 1. 20)

    - '굿다운로더 캠페인'과 연계 추진 방안 등 협의('14. 1~3월)

    -  캠페인 참여단체, 공동위원장, 홍보대사 등 섭외('14. 2~3월)

    - 선포식(안), 캠페인 명칭, 슬로건 협의 및 확정('14. 3~4월)  

    - '착한 저작권 굿ⓒ' 캠페인 선포식('14. 4. 17)

    - 캠페인 적극적 홍보 추진 통한 대국민 인식제고 사업 지속 추진('14. 5월~12월 )

       

정책수행자

(관련자 및

업무분담내용)

○ 최초 입안자 및 최종 결재자

    - 최초 입안자 : 장호광 사무관

    - 최종 결재자 : 금기형 과장

 

○ 사업 관련자

사업 관련자

구분

성명

직급

수행기간

담당업무

(업무분담 내용)

총괄

금기형

과장

2014.01.01~현재

총괄

담당

장호광

사무관

"

업무담당

담당

진보미

주무관

"

업무담당

 

다른 기관 또는

민간인 관련자

○  한국저작권위원회

   - 기획홍보팀 : 팀장(현영민, 02-2660-0021), 담당(정성희, 02-2660-0028)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착한 저작권 굿ⓒ’ 캠페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