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올림픽…당신의 열정을 평창으로
게시일
2017.02.13.
조회수
53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
-정부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우리 국민과 전 세계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올림픽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지예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당신의 열정을 평창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국민과 세계인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먼저, 100일과 하루 전 등 주요계기별로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평창올림픽을 1년 앞둔 어제(8일)는 서울광장에 시계탑이 세워지면서 평창올림픽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한국드라마 축제와 불꽃축제,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대합창 공연을 통해 흥겨운 축제 분위기도 만들어 갑니다.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도 선보입니다.
-평창올림픽 홍보관 등에서 가상현실 기기를 이용해 동계스포츠와 케이팝 홀로그램 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 관광 활성화도 추진됩니다.
-평창 관광로드 10선과 신사임당, 허난설헌 문화이야기 여행 등 강원도에 특화된 여행코스를 안내하고,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보급해 국내외 관광객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김진희 / 평창올림픽지원단 문화예술팀 서기관)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으니까요.
-함께 참여하셔서 열정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정지예 기자)
-정부는 전통한옥과 콘도 등을 새로 짓고 강릉터미널과 양양공항 등에 종합안내소를 설치하는 등 올림픽 기간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