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프리미엄을 향해…국가브랜드 기념행사 개최
게시일
2016.07.06.
조회수
76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여자 아나운서)
-새로운 국가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서 정부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국가브랜드 발표를 기념해서 서울 곳곳에선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계속해서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지예 기자)
-국악 반주에 맞춰 비보잉 동작을 선보입니다.
-아리랑에 맞춰 힘 있게 춤추는 여성댄서의 눈빛에는 강렬함이 가득합니다.
-국악반주가 절정에 이르고, 빠른 비트에 맞는 춤 동작엔 역동성이 넘칩니다.
-태극기와 함께 'Creative Korea' 국가브랜드가 새겨진 현수막이 펼쳐지자 관객들의 환호가 쏟아집니다.

(현장음)
-신나게 즐겨보고자 합니다.
-자 이제 손에 손을 잡으셨는데 서로 옆에 아는 분도 계시고 모르는 분도 계실 텐데...

(정지예 기자)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외국인 블로거들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인 강강술래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서로 손을 잡고 돌다보니 어느새 고개와 어깨가 절로 움직이고 사뿐사뿐 발걸음은 가볍기만 합니다.
-한국의 대표 간식 붕어빵으로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도 하고, 국악 공연팀 연주에 귀를 기울여 봅니다.
-태평소와 장구, 북소리가 광화문 광장 가득 울려 퍼집니다.

-빨간색과 파란색 빛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국가브랜드 로고가 등장합니다.
-까만 밤하늘을 배경으로 건물을 수놓는 빛의 향연을 빗소리와 함께 감상하니 더욱 운치있습니다.
-미디어파사드 전시는 오늘부터 한달 동안 서울스퀘어 외벽에서 저녁 8시 30분부터 진행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한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칩니다.
-전통과 현대의 충돌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대조적인 매력을 담은 홍보영상을 CNN과 BBC 등 해외 유력 매체에 방영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국가브랜드 홍보 광고물을 거리 현수막과 버스에 걸어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이기로 했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해외에서 대한민국의 국가 이미지를 높여 코리아 프리미엄이 창출되고 국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정지예 기자)
-또, 다음 달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비롯해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 때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