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03.18.
- 조회수
- 2350
- 담당부서
- 정보통계담당관(02-3704-9273)
- 담당자
- 전달주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화정보화 추진 정책의 품질을 높인다
- 문화체육관광부 및 소속ㆍ공공기관 ‘문화정보화 협의회’구성ㆍ운영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3월부터 문화정보화 각종 정책현안에 대하여 미래지향적 해결책 마련을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소속기관, 소속 공공기관의 정보화 책임자를 대상으로 문화정보화 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
□ 이번에 구성되는 문화정보화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한국언론재단,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 문화정보화 분야별 주요 정보화사업 책임자 16인으로 구성하여, 문화정보 자원의 통합, 공공 문화정보의 자유로운 이용환경 조성, 문화정보서비스 방안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정보화 정책현안에 대해서 심도깊은 논의를 통하여 문화정보화 정책의 질과 문화정보 서비스 품질을 더한층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 또한, 협의회와 병행하여 문화체육관광부 및 소속기관, 소속 공공기관의 정보화업무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업무포털(i-나루)에‘문화정보화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실무자 차원에서의 문화정보화 업무 전반의 연구와 서비스 발전방안 등 실무적인 논의 체계를 마련한다.
□ 문화정보화 협의회는 매월 정기적 모임이외에도 외부전문가를 활용한 초청강연 및 세미나 개최, 워크숍 등을 통해 문화정보화 인력의 전문성을 도모하고 기관 및 담당자간 상호 유대감 형성을 위한 문화정보화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문화정보서비스 품질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