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02.04.
- 조회수
- 2094
- 담당부서
- 장애인문화체육과(02-3704-9886)
- 담당자
- 고재철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장애인 문화예술단체 의견수렴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장애인 문화예술정책 지원방향 모색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 이하 문화부)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기존 장애인체육과에 장애인문화업무를 추가하여 장애인문화체육과로 확대·개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보다 내실있는 장애인문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문화부 등록 장애인 문화예술단체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등 8개 법인과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장애인문화예술단체 워크숍 의의 및 정책방향 모색
□ 2월5일부터 1박2일간 강화도 강화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하는 장애인문화예술단체와 정책입안자와의 작은 만남이 장애인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여 장애인문화정책 활성화의 작은 밀알이 될 수 있다는 것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ㅇ 장애인문화예술단체는 일부 사회적 편견속에서 장애인문화 향유의 기본권 신장을 위해 모인 자생적 법인으로 어려운 장애인 문화현장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며,
ㅇ 장애인 문화예술 현장의 목소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장애인문화정책을 입안하는데 보다 다양하게 반영되어 장애인 눈높이 정책을 구현하는데 큰 일조를 할 것으로 본다.
□ 장애인 문화예술단체의 장애인문화예술정책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09년도 장애인문화정책의 추진 방향 및 ‘10년도 장애인 문화정책사업 예산편성 등 다양한 장애인 문화정책 발굴의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