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발전 법안 UCC
게시일
2009.01.23.
조회수
2957
담당부서
뉴미디어홍보과(3704-9648)
담당자
박은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동영상] 한국판 ‘워너브라더스’‘월트디즈니’ 나온다

            -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산업발전 법안 UCC 제작

 □ “미디어산업 발전법안이 도입되면 미국의 '워너브라더스'나 '월트디즈니'같은 대형         미디어브랜드가 국내에 탄생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 : 유인촌, 이하 문화부)는 23일 미디어산업 발전법안이 왜 필요한지,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 등을 남녀의 대화로 쉽게 설명한 홍보 동영상을 공개했다.


 □ 이 동영상은 GE사와 합작해 방송 뿐 아니라 영화, UCC제작사업까지 뛰어든 미국 NBC방송 등의 예를 들며 미디어산업 발전법안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대기업과 신문사에 허용하는 지분 한도가 20%인 점을 들며 이들이 대주주가 돼 여론을 장악할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설명한다. 특히 매체와 채널이 늘어나면 지상파 독과점이 줄어들어 오히려 여론의 다양성이 커진다는 점을 강조한다.


 □ 또한, 방송규제를 완화하면 방송시장 규모가 2007년보다 15.6%나 커지고 2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등 총 2조9000여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가져올 이라고 소개하고, 이처럼 미디어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미국의 '워너브라더스'와 같은 대형 미디어브랜드가 국내에 나타나는 것도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고 설명한다.

□ 이번 UCC를 보거나 활용하고 싶은 이는 대한민국 정책포털(www.korea.kr)의 “미디어법 제대로 보기”코너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