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8.12.22.
- 조회수
- 2647
- 담당부서
- K-TV()
- 담당자
- 김승훈 PD
- 본문파일
- 붙임파일
- 방송 프로그램 교환 등을 통해 정부정책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시청자 요구에 부응키 위해 -
○ KTV(원장 손형기)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청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CJB청주(12.19)․JTV전주방송(12.22)과 이틀 간 연속해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으로 KTV와 양 지역민방은 ▲ 방송 프로그램 무료 교환 ▲ 방송제작에 필요한 각종 영상자료의 지원․협조 ▲ 뉴미디어 등에 관한 방송정보 교류 ▲ 프로그램 공동제작 활성화 등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 손형기 한국정책방송원장은 “KTV가 지난 9월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11월 강원민방과 방송교류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청주, 전주 민방과 제휴협약을 맺게 됨으로써 다른 지역민방과의 교류를 확대 추진하는 것도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조만간 대구․광주를 포함, 총 9개 지역민방과의 업무협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또한 “KTV가 제작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청자가 볼 수 있도록 하고, 지역민방의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KTV를 통해 방송하는 것은 자원의 효율적 활용 측면에서도 매우 바람직한 일”이라고 말했다.
○ 최근 KTV가 지역민방을 비롯해 지하철 이동방송, 지상파 DMB, 케이블PP 등 다양한 매체와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국민들이 KTV를 시청해 주기만을 기다리는 소극적 전략에서 탈피하여 국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정부정책을 알리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KTV가 제작한 방송콘텐츠를 다매체에 활용함으로써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창출해 나가기 위한 시도이다.
첨부 : 청주․전주민방 업무협약식 사진 파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