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융합형콘텐츠 시장이다 !
게시일
2008.07.15.
조회수
2600
담당부서
전략소프트웨어과(02-3704-9314)
담당자
나승열
본문파일
붙임파일
미술관이나 유적지 등을 3차원 가상공간으로 옮겨놓고 캐릭터로 하여금 곳곳을 다니며 미술품이나, 유물들을 체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또는 페인트 스프레이건을 들고 선박외형을 옮겨놓은 가상공간에서 직접 페인트칠 훈련을 통한 숙련공 배출 프로그램은?

창의력과 지식이 집약된 디지털콘텐츠에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술등을 접목하여 이러한 일들이 가능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산업간 융합의 핵심 매개체가 되는 디지털콘텐츠의 집중적인 육성을 통한 신규시장 창출을 목표로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은 IT, NT, BT, CT로 대표되는 기술간 융합에서부터 문화, 체육, 관광, 제조, 의료, 교육, 국방,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간 융합이 활발해짐에 따라 그 중심에 있는 디지털콘텐츠를 적용함으로써 우리나라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점 가능한 콘텐츠 블루오션을 만들어 보자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