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06년도 기준 광고산업통계 조사결과
- 게시일
- 2008.03.25.
- 조회수
- 2537
- 담당부서
- 방송영상광고과(02-3704-9656)
- 담당자
- 김수찬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광고산업 규모 9조1천억원, 전년대비 8.3% 증가
GDP대비 1.07% 차지, 선진국 수준 접근
2006년말 기준 광고산업 규모 9조 1천 180억원, 종사자수 2만 7천 487명
2007년 9월~11월 실시한 2006년 기준 광고산업통계 조사결과, 우리나라 광고산업 규모는 9조 1천 180억원, 사업체수는 4천 735개, 종사자수는 2만 7천 487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문화산업규모를 57조원으로 볼 때, 약 16.1%를 차지하는 규모이다.
2006년 기준 광고산업 규모는 9조 1,180억원으로 전년도 8조 4178억에 비해 8.32%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의 경제성장률 5%보다 3.32% 높은 성장율을 기록한 것으로 지식서비스산업으로서 광고산업의 높은 성장탄력성(=광고산업성장률/경제성장률, 8.32/5.0=1.664, 1보다 큼)을 보여주고 있다.
GDP대비 1.07% 차지, 선진국 수준 접근
2006년말 기준 광고산업 규모 9조 1천 180억원, 종사자수 2만 7천 487명
2007년 9월~11월 실시한 2006년 기준 광고산업통계 조사결과, 우리나라 광고산업 규모는 9조 1천 180억원, 사업체수는 4천 735개, 종사자수는 2만 7천 487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문화산업규모를 57조원으로 볼 때, 약 16.1%를 차지하는 규모이다.
2006년 기준 광고산업 규모는 9조 1,180억원으로 전년도 8조 4178억에 비해 8.32%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의 경제성장률 5%보다 3.32% 높은 성장율을 기록한 것으로 지식서비스산업으로서 광고산업의 높은 성장탄력성(=광고산업성장률/경제성장률, 8.32/5.0=1.664, 1보다 큼)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