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위원회, 저작권 교사 연수 실시
게시일
2008.01.04.
조회수
2835
담당부서
홍보관리관()
담당자
여경희
본문파일
붙임파일
저작권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특히 청소년의 저작권 침해가 최근 사회 문제화되면서 청소년을 지도하는 입장에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저작권 교육의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문화관광부(장관 : 김종민)와 저작권위원회(위원장 : 노태섭)는 이러한 상황에 발맞추어, ‘2008학년도 제1기 저작권아카데미 교사연수’를 겨울 방학 기간인 1월 7일부터 일주일 동안 개최한다. 전국 초 ·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저작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교육 현장에 접목시킬 수 있는 저작권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저작권 법제에 대한 기본 강의 이외에 인터넷, 홈페이지, 교육활동 등 평소 교사들의 업무환경 및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에서의 저작권 문제를 상세하게 다루게 된다. 이중, 대표적인 교과목인 활동 중심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은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어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저작권위원회가 지정되어 시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40명의 전국 초·중등학교 교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교육에 참가한 교사에게는 직무연수 학점 부여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문화관광부와 저작권위원회는 교육 수료 교사를 각종 청소년 저작권 교육 사업의 핵심 인력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온라인 교사연수를 도입하는 등 교사들에 대한 저작권 교육을 향후 더욱 확대할 방침에 있다.

붙임 : 2007 학년도 저작권 아카데미 교사연수 개최요강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