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게시일
2007.12.14.
조회수
2879
담당부서
체육국(02-3704-9852)
담당자
오진숙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화관광부(장관 김종민)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박재호)이 주관하는 2007년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이 12월 13일(목) 저녁 6시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이재용(아나운서), 안진희(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김종민 문화관광부 장관과 스포츠계 주요인사, 수상자, 업계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고, 두드락(퍼포먼스 그룹), 임정희(가수), 김동규(테너)의 축하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종사자를 격려하고 국내 스포츠산업 진흥 및 인식저변 확대를 위하여 2005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스포츠산업 대상은 스포츠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선정되며, 2007년에는 총 6개 분야, 10개 업체(지자체포함)가 선정되었다.

대통령상인 대상에는 스포츠용품 수출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우리나라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포츠용품 제조 전문업체인 신신상사(주)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은 (주)국제상사, (주)SK와이번스, 우수상은 이글아이드, 현대시멘트(주) 레저사업본부, 마케팅우수 프로경기단상은 (주)KT프리텔, 스포츠마케팅 우수지방자치단체상은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장려상은 알와이앤코리아, 에덴스포츠타운에서 각각 수상하였다.

문화관광부는 동 행사를 통해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의 하나로 인식되는 스포츠산업에 대한 국민적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우리나라 스포츠산업계가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붙임 : 수상업체 소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