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 주최 ''고궁가족음악회'' 어린이날에 맞춰 시작
게시일
2007.05.03.
조회수
3978
담당부서
공연예술팀(02-3704-9535+)
담당자
박찬아
본문파일
붙임파일
누리 樂 - 고궁에서 만나는 즐거움

5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경복궁에서 총 9회 공연 진행
문화관광부가 주최하는 고궁가족음악회가 5월 5일(토) 어린이날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경복궁에서 “우리 아이와 함께 누리는 고궁 행복음악회” 공연을 시작으로 고궁에서 9주 동안 누리는 9가지 즐거움의 첫 무대를 연다.

고궁가족음악회는 매년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연예술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벗어나 매주 주말 저녁 야외 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무료 음악회 공연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6월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복궁 내 궐내각사터(고궁박물관 옆 잔디밭)에서 남녀노소, 온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5월5일 어린이날 공연에는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 진행
특히 첫날 공연인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퍼토리와, 귀여운 캐릭터인형, 페이스페인팅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이날 공연에는 국내 최초 남성 팝페라그룹 ''라스페란자''의 공연을 시작으로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의 동요모음곡과 ''에반엔젤스 어린이합창단''의 무대와 장애우 천재 피아니스트인 ''유예은'' 어린이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인공연으로는 국내 최정상 소프라노인 명성황후의 히로인 ''김원정''과 론브랜튼 트리오가 함께하는 어린이를 위한 재즈동요 ''낮에나온반달''의 공연도 진행된다.

경복궁에서 국내 정상급 예술가와 공연을 통한 아름다운 만남
- 이정식, 남경주, 최정원, 난타, 김원정, 임태경, 김덕수사물놀이패 등
2007 고궁가족음악회에서는 국내 정상급 예술인들의 공연을 맛깔스럽게 펼쳐놓을 예정이다.
박상현지휘자가 이끄는 ''모스틀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색소폰의 거장 ''이정식''의 공연, 최고의 뮤지컬콤비 ''남경주, 최정원''의 뮤지컬 넘버, 브로드웨이에서 인정한 ''난타'', 소프라노 ''김원정''과 크로스오버 테너 ''임태경''이 함께 준비한 한류 영화음악 모음곡 등의 국내 정상급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사물놀이의 거장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21C 트랜드인 ''비보이''의 합동 공연은 "고궁가족음악회"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매주 프리콘서트 진행, 6월에는 일반인도 UCC로 공모하여 참여 가능!
매주 다양한 프리콘서트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에는 UCC를 통해 일반인들도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프리콘서트는 기존의 공연자들 외에도 "고궁가족음악회"의 홈페이지 UCC를 통해 선발된 일반 시민들의 재능을 무대위에서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매주 UCC 투표를 통해 선발된 시민들에게는 색다른 경험과 이를 관람하는 관객들에게는 편안한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www.familyconcert.or.kr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