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W) 저작권 정책포럼’ 출범
게시일
2012.04.26.
조회수
2816
담당부서
저작권정책과(02-3704-9472)
담당자
정은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소프트웨어(SW) 저작권 정책포럼’ 출범

- 핵심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저작권 정책 방향 논의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핵심 성장동력으로부상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저작권 보호 문제에 대한 현장과 전문가들의 의견을수렴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소프트웨어 저작권 정책포럼’을 운영한다.

  ㅇ  이 포럼에는김진형 교수(좌장,한국과학기술원), 유해영 교수(단국대학교),윤태덕이사(이스트소프트),최은혁 실장(안철수연구소)등 소프트웨어 학계·산업계전문가 10인이 참여한다.

□  최근 글로벌 IT시장이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의 전략자원으로서 저작권 시스템의 재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ㅇ소프트웨어저작권 정책포럼’에서는정부?공공기관소프트웨어 저작권의 보호,프로그램 저작재산권 제한규정 정비, 소프트웨어발주 과정에서의 저작권 귀속 문제해결 등 그동안 제기된 문제점과 그 개선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제1차 회의는 4월 27일(금)에 개최되며, 앞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열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저작권 제도 개선 및 보호방안을 수립해 나갈 것이다.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정책과 정은영 서기관(☎ 02-3704-94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