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와 기업 간의 협업 플랫폼 가동
게시일
2012.04.26.
조회수
2579
담당부서
국제문화과(02-3704-9387)
담당자
김경남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류와 기업 간의 협업 플랫폼 가동

- (가칭)한류지원협의회 발족, 제1차 회의 개최(4. 27.)




□ 한류와 기업 간의 동반 발전 관계가 더욱 체계화될 전망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를 중심으로 한 주요 경제단체는 한류와 기업의 상호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가칭)한류지원협의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4월 27일 삼청각에서 개최한다.


(가칭)한류지원협의회에는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주요 경제단체와 한류 관련 업종단체, 콘텐츠 산업 전문가, 엔터인먼트 단체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앞으로 한류의 지속 확산 방안,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산업계 수익 제고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가칭)한류지원협의회는 분기별로 정례회의를 개최하며 이번 제1차 회의에서는 ‘한류 현황’(문효진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전문위원), ‘한류 연계 협력 사례’(서민수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등을 통해 한류의 현주소와 협력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한류 기업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 앞으로 한류와 기업의 선순환 구조가 강화되면 한류의 확산은 물론 한국산 제품의 저가 이미지(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개선되어 기업의 경쟁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가칭)한류지원협의회 구성 1부.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한류문화진흥단 김경남 사무관(☎ 02-3704-938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