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2.04.19.
- 조회수
- 6854
- 담당부서
- 도서관정책과(02-3704-2721)
- 담당자
- 하재열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책 드림 날 - 책으로 행복을 선물하세요’ 행사 열려 유명 작가 사인회 및 장미꽃 증정 등 ‘세계 책의 날 ’ 계기 풍성한 행사 실시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는 4월 23일(월) ‘세계 책의 날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한국출판인회의(회장 고영은), 교보문고(대표이사 김성룡), 한국서적경영인협회(회장 정덕진)와 공동으로 ‘책 드림 날 - 책으로 행복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오후 4시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진행한다.
□ ‘책 드림 날’은 ‘세계 책의 날(4. 23.)’의 애칭으로, 문화부가 2012년 ‘독서의 해’를 맞아 특정한 날을 정해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 선후배 등에게 책으로 행복한 마음을 전하는, 책 선물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준비하였으며, 이 이름은 지난 3월 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다. '책 드림'은 ‘책을 드린다’라는 뜻과 영어 ‘Dream'의 뜻을 함께 지니고 있어 ’책에서 꿈과 소망, 희망을 찾는다‘라는 메시지를 잘 나타내 주고 있다.
□ 이날 행사에서는 문화부 최광식 장관, 한국출판인회의 고영은 회장, 교보문고 김성룡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행사장을 찾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책과 장미꽃을 증정할 계획이며, 은희경 작가와 최재천 교수의 공동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출판인회의와 교보문고는 부모, 자녀, 연인, 친구, 직장 동료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 50종을 선정하였으며, 이들 책들을 모아 ‘책으로 행복을 선물 하세요’ 특별기획전을 교보문고와 전국 50여 개 서점에서 동시에 연다.
□ 문화부는 현재 ‘2012 독서의 해’를 계기로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책 읽기’ 독서 캠페인과 도서관 가기, 동네서점 찾기 등 다양한 독서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오는 21일 오후 1시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과 잔디광장 등에서 ‘국립중앙도서관으로 책 다모아’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전국 16개 지역 266개 공공도서관이 함께 참여하는 각종 공연과 시 낭송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2012 독서의 해’ 대표 독서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 아울러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회장 박대춘)도 오는 4월 24일 (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에서 문화부의 후원으로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책 드림 날’ 행사를 개최한다. 시민들의 지역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지역 서점들의 독서 문화 프로그램 소개와 조경란 작가 초청강연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붙 임 1. ‘세계 책의 날 - 책 드림 날’ 포스터 1부. 끝.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김현성 주무관(☎ 02-3704-27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