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2.04.06.
- 조회수
- 2418
- 담당부서
- 문화예술교육과(02-3704-9406)
- 담당자
- 강성태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화부 장관, 토요문화체육 체험활동 현장 방문(4. 7.) - 서울갈현초등학교 토요예술동아리 및 토요스포츠 활동, 은평문화예술회관 토요문화학교 활동 참관 및 격려 - |
---|
□ 문화체육관광부 최광식 장관은 4월 7일(토) 오전, 서울 은평구에 있는 갈현초등학교와 은평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여 학생들이 참여하는 예술동아리 활동과 토요스포츠데이 활동 및 토요문화학교 운영에 대한 관계자들과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참관,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는 갈현초등학교(교장 오현근, 이하 ‘갈현초교’)에 전문 예술강사와 스포츠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파견 강사들은 매주 토요일 갈현초교의 연극동아리와 토요스포츠데이 활동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 향상, 체력 증진 및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ㅇ 갈현초교의 연극동아리에는 3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토요스포츠데이에는 축구, 검도, 체육놀이(음악줄넘기, 티볼 등) 등의 활동에 10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ㅇ 특히 4월 7일에는 유명스타 최진철 전 국가대표 선수가 학생들에게 축구 강의를 하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등 축구 활동에 대한 재능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 은평문화예술회관(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황홍연)은 문화부 지원 토요문화학교로 탈놀이 마당극 ‘얼쑤~ 좋다!’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얼쑤~ 좋다!’는 저학년반 및 고학년반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는 74명의 초등학생, 중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하고 있다. 총 30회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은평마당극제에서 마당극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 참고로 문화부는 교과부와 협력하여 주 5일 수업제의 전면 실시를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693개 학교 예술동아리 활동에 693명의 예술강사를, 3,828개 학교 스포츠데이 활동에 4,689명의 스포츠강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문화부는 지역의 문화원, 문예회관,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예술기관을 활용한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149개 토요문화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붙임: 문화예술기관 토요문화학교 운영 사례(은평문화예술회관)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강성태 사무관(☎ 02-3704-9406), 체육정책과 이종인 사무관(☎ 02-3704-982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