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12.27.
- 조회수
- 3831
- 담당부서
- 관광정책과(02-3704-9718)
- 담당자
- 김도영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겨울철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국민소득 3만 불 시대에 걸맞은 국내 관광 발전을 위해 겨울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내 관광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전파하고 추천 관광지,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이번 캠페인은 해외여행이 급증하는 연말연시 및 겨울방학에 대비하여 2월 말까지 지속된다.
먼저 여행 전문가들이 엄선한 겨울철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한다. 자녀의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로여행하고자 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테마와 전국에 고르게 분포된 관광지 소개로 전국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참고가 될 수 있다. 또한 국내 여행사들이 출시한 겨울철 국내 여행 상품 가운데 관광공사와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우수 상품에 대해 알리고, 이벤트를 통해 상품 가격 할인 또는 무료 기회도 제공한다. 자녀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교과서 속 여행 프로그램도 있다. 관광공사는 SK에너지와 공동으로 월 100가족을 초청, 교과서 속에 등장하는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초청 이벤트도 준비한다. 이와 같은 풍성한 이벤트로 인해 국내 여행에 뜻이 있었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미루어야 했던 이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추천된 관광지 및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는 12월 30일(예정)부터 관광공사의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찾아볼 수 있다. 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여행상품을 찾았다면 연계된 판매 사이트를 통해 즉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겨울철 국내 관광 정보 및 이벤트가 총망라될 예정이니 겨울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김도영 사무관(☎ 02-3704-9718)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