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85건 [329/457 쪽]

  • 콘텐츠 산업 차세대 주역들이 문화부 장관에게 말한다

    콘텐츠 산업 차세대 주역들이 문화부 장관에게 말한다 2011.12.22.

    문화체육관광부는 21일 지난 오전 11시 한국콘텐츠진흥원 1층 콘텐츠전시관에서 ‘콘텐츠 산업 차세대 주역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콘텐츠 분야 예비 인력들의 취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한편, 분야별 콘텐츠 관련 주역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콘텐츠 작품 전시와 시연, 콘텐츠 분야 우수 창의인재 초청 대화, 오찬으로 구성됐으며 문화부 장관을 비롯해 18명의 콘텐츠업계의 젊은 인재들이 참석했다.
    상세보기
  • 2011년, ‘문화 교류 40년사’의 획을 긋다

    2011년, ‘문화 교류 40년사’의 획을 긋다 2011.12.22.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설립 40주년을 맞이한 올해, 문화 교류의 역사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그동안 한국 대중음악(K-pop)과 드라마에 국한되었던 한류가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되었고, 지역적으로 아시아에 국한되었던 것에서 벗어나 중남미와 중앙아시아 지역으로까지 한류의 저변을 확대한 것이다. 이를 통해 해외문화홍보원은 우리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교류하기 위한 기반을 확고히 하였고, 세계 각국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하였다.
    상세보기
  • 한국 클래식 소개서 『K-CLASSICS』 영문판 발간

    한국 클래식 소개서 『K-CLASSICS』 영문판 발간 2011.12.22.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클래식’ 영문 소개서 『K-CLASSICS: A New Presence on the World's Musical Stage』(이하 『K-CLASSICS』)가 나왔다. 19일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11년 한 해 동안 제작된 ‘K-Culture’ 시리즈의 마지막 기획물로 『한국 클래식(K-CLASSICS)』을 발간했다.
    상세보기
  • 문화체육관광부 4년 간의 성과 - 더 가까이, 더 튼튼히, 더 넓게!

    문화체육관광부 4년 간의 성과 - 더 가까이, 더 튼튼히, 더 넓게! 2011.12.19.

    이제 2011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다들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곰곰이 되짚어보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참 많은 일을 했던 것 같아요. 지난 4년 간 문화체육관광부가 얼마나 열심히 뛰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상세보기
  • 온라인소통 어렵지 않아요, SNS만 잘 하면 돼요

    온라인소통 어렵지 않아요, SNS만 잘 하면 돼요 2011.12.19.

    소통이 어렵다고 고민하는 공직자라면, 이들의 SNS 활용법을 따라 해 보면 어떨까? 일부 공무원들에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은 여전히 부담스럽지만 이들은 다르다. 개그 프로그램의 유행어처럼, SNS로 국민과의 소통을 ‘식은 죽 먹기’로 하고 있는 것이다. 16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의 SNS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된 박위규(38) 지식경제부 사무관, 최귀호(47) 천안서북경찰서 경무계장, 강병희(47) 소방방재청 소방위 등 3명의 얘기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