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설명·정정
- 게시일
- 2020.10.22.
- 조회수
- 1819
- 담당부서
- 체육진흥과(044-203-3138)
- 담당자
- 정현자
- 붙임파일
남양주 유소년축구센터 국비지원비율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
최근 일부 언론에서 ‘남양주 유소년축구센터 좌초위기, 국비지원비율 이견’이라는 제목으로, “남양주 유소년축구센터 조성사업이 공사비 전액을 국비 부담하는 조건으로 시작됐으나 문체부는 30% 수준 지원으로 선을 그어 남양주시가 공사비 100%를 지원받지 못하면 사업을 추진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19년 당시 남양주시의 유소년축구센터 건립사업은 부지나 시설계획, 총사업비 규모 등이 확정되지 않아 세부사항 등을 결정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적정부지, 총사업비 규모, 국비-지방비 분담률 등 세부사항을 협의·결정하기 위해 남양주시에 ‘사업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용역’을 위한 예산을 교부했습니다.
남양주시가 예산 교부목적에 따라 ‘사업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용역’을 시행하여 적정부지 확보 여부, 총사업비 규모, 타당성 등 용역 결과가 나오면 문체부는 이를 바탕으로 국비 지원 비율 등을 관련 법령의 범위 내에서 재정당국과 협의·결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항을 남양주시에 일관되게 전달·표명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사항 보도 시 보도에 앞서 주무 부처인 문체부의 입장을 문의해 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하게 상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정현자(☎ 044-203-313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