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언 작가 개인전《모놀로그》

오승언 작가 개인전《모놀로그》

분야
전시
기간
2024.08.22.~2024.09.04.
시간
화-일 09:30-18:00 / 월, 공휴일 휴관
장소
충북 | 청주시립도서관
요금
무료
문의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043-201-4057~8
바로가기
https://cmoa.cheongju.go.kr/cjas/speclExbiView.do?key=107&exbiNo=783&pageUnit=10&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kindExhi=

전시소개

<모놀로그>는 상실 이후 남겨진 이로써 느낀 존재의 부재와 공허함 등을 그림으로 기록한 전시다. 그간 어디에도 말해본 적 없는 속내를 그림으로 조용히 뱉는다. 이별의 대상과 헤어짐의 순간이 흐려지다 이내 잊혀질까 겁난다. 잊고 싶지 않다. 그래서 아물어가는 상처를 다시 긁어내듯이 그 때를 끊임없이 되감아보고 끄집어낸다. 아주 약간의 차이로 채우지 못한 부분이 되기도 하고, 가득 차 있는 여백이 되기도 하며, 조잡하고 어색한 것이 정돈되고 세련되 어 지기도 한다. 같은 크기의 캔버스가 화면구성에 따라 크게 보이기도, 작게 보이기도 하는 것을 보며 구도의 중요성을 느낀다. 그림이 가지는 분위기에 주목한다. 분위기는 색과 화면을 이루고 있는 구도, 드러난 형체, 기법 등에 의해 아주 많이 달라진다. 그 중에서도 구도에 의한 영향을 가장 크다고 여긴다. 화면에 드러나는 여백, 화면을 구성하는 소재, 그것의 위치, 크기, 선의 각 도 등 화면을 이루고 있는 여러 조형적 요소의 변화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어간다. 나타내려하는 느낌을 알맞게, 혹은 더 확장시킨다. 그 절묘한 지점을 찾아간다. 이야기를 만든 후 그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나갈 지, 진중하게 풀어나갈지 방향을 고민한다. 나름의 지점을 잘 찾아 이야기와 방향성에 맞는 혹은 의도에 맞춰진 색을 끼워 맞추 다보면 작업이 시작되고 완성되어간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