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가 되는 시간 : 자연 관찰과 진로 발견

과학자가 되는 시간 : 자연 관찰과 진로 발견

저/역자
템플 그랜딘 지음 이민희 옮김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2
총페이지
221쪽
추천자
한원민

도서안내

이 책의 저자는 미국의 저명한 동물학자인 템플 그랜딘으로,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모델이다. 저자는 두 살 때 자폐를 진단받아 평생을 보호시설에서 살 것이라 했지만, 어머니와 저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현재는 콜로라도주립대학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 책에는 집 밖에서 뛰놀며 자연을 관찰했던 저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우리가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돌멩이, 나무, 새 등에 대해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항상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저자 이외에도 스티븐 호킹, 제인 구달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과학자들이 어린 시절의 관심사를 어떻게 전문적인 과학의 길로 연결시켰는지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에 빠져 있는 요즈음 아이들에게 자연 관찰의 즐거움을 전하고, 과학 분야의 진로를 고민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떻게 하면 과학자가 될 수 있는지 알려 준다. 또한 자폐라는 정신적 장애를 극복하고 저명한 동물학자이자 교수가 된 저자의 일화가 청소년 독자에게 귀감이 될 듯하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