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펌킨맨이 나타났다

그리고 펌킨맨이 나타났다

저/역자
유소정 글 김상욱 그림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2
총페이지
191쪽
추천자
박효진

도서안내

파이키키는 현실세계만큼 실감 나는, 세상에서 가장 큰 가상현실 플랫폼이다. 

가족, 친구, 학교생활 등 어느 것 하나 순조롭지 않은 예지에게 이곳 파이키키는 힘든 현실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도피처다. 

내가 만든 아이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고, 내가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지 갈 수 있는 파이키키에서, 예지는 꽤 능력 있는 유저이다. 


이런 예지의 재능을 알아본 코딩 천재 헬멧 보이는 가상현실에서 새로운 도시를 함께 만들자고 제안한다. 과연 예지는 가상세계에서 원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의 줄거리만 보면 가상현실은 진짜 세상이 아니라는 뻔한 결말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가상현실을 접하며 자라는 지금의 어린이들이 앞으로의 세상을 상상하고, 디지털 세상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곧 다가올 미래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이 책은 어른 심사위원과 함께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이 뽑은 제10회 스토리킹 수상작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