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덩!

풍덩!

저/역자
우지현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1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모두가 지쳐 있다. 더 이상 지칠 수 없을 만큼 우리는 숨 가쁘게 살아가는 중이다.“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쉬면서도 쉬지 못한다. 전쟁 같은 하루를 마치고 겨우 한숨 돌리는 순간에도 머릿속은 내일 해야 할 일들로 가득하다. 휴가를 가서도 메일을 확인하고 메신저의 알람은 그칠 줄 모른다.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은 배웠지만 왜,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어떻게 쉬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휴식에 관한 그림 에세이다. 휴식이 필요할 때면 물이 있는 곳을 찾았고 물에 기대 쉬었던 저자가 휴식은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소중한 거라고 이야기 하며 물과 수영을 통해 휴식에 관해 이야기하고 휴식을 전한다. 16세기의 그림부터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수영 그림들이 가득하다. 바쁜 일상에 중독되어 어떻게 쉬어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 잠시나마 완전한 휴식 속으로 안내할 것이다. 저자 소개 우지현 화가, 작가. ‘바다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그림을 담은 화집 『더 포스터 북 by 우지현』을 펴냈고, 도리스 레싱의 『19호실로 가다』, 백온유의 『유원』 등 여러 책의 표지화를 그렸다. 2015 세종도서 문학 나눔 우수도서로 선정된 『나를 위로하는 그림』을 출간했으며, 그 외 저서로『나의 사적인 그림』과 『혼자 있기 좋은 방』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멈출 수 있을 때 멈추고, 앉을 수 있을 때 앉고, 기댈 수 있을 때 기대는 것. 그것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휴식은 전제 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지금 쉬면 될 뿐이다.”. (30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ㅣ장명숙ㅣ2021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ㅣ소윤ㅣ2021 나에게 고맙다ㅣ전승환ㅣ2016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