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교과서 : 청소년들의 인생 수업을 위한 첫걸음

몸 교과서 : 청소년들의 인생 수업을 위한 첫걸음

저/역자
강준호,김정효,송형석,박재범,문효열 글 이지후 그림
출판사
김영사
출판일
2021
총페이지
210쪽
추천자
한원민

도서안내

몸에 대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쓴 안내서이다. 몸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부터 공부하는 몸, 그리고 미래의 몸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전문가들의 다양한 견해를 담아냈다. 특히 단순히 먹을 것을 좋아하거나 배가 고파서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닌 사회적 방관과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허기에 주목하였다. 즉 ‘심리적 허기’가 몸에 가짜 신호를 주고 그 신호에 몸이 반응한다는 주장이다. 저자들은 청소년의 성장을 정신적 성숙으로만 바라보는 관점에서 벗어나 신체와 정신의 균형을 강조하고 있다. 청소년이 자신의 몸에 대해 알고 사랑해야 자아를 성장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 시기의 충동도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게임이나 미디어 중독 문제의 해결방법도 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청소년이 몸과 인생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배우는 지침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