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크고 빠른 배

아주 크고 빠른 배

저/역자
글·그림: 데이비드 맥컬레이 옮김: 이한음
출판사
아울북 : 북이십일
출판일
2021
총페이지
127쪽
추천자
전지혜

도서안내

이 책은 1957년에 10살 어린이 데이비드의 가족이 영국에서 미국으로 증기선을 타고 이주하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작가의 자전적 경험을 통해 증기기관의 발명과 원리, 증기선의 제조 과정 등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정보를 수월하게 풀어낸다. 엔진과 프로펠러가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한 섬세한 일러스트와 설명은 평소 교통수단이나 건축물의 구조에 관심 많은 독자들의 호기심을 채워준다. 돛단배부터 거대 여객선에 이르기까지 해양 이동수단의 발달사와 증기선 설계자인 깁스 형제의 삶도 함께 다루고 있어 흥미를 더한다. 책의 후반부에 이르러 접혀 있던 페이지를 길게 펼치면 20세기 거대 증기선의 내부를 세세하게 관찰하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배를 타고 자유롭게 항해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만드는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