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은 멈추지 않는다 : 차별을 부순 무적의 농구부 이야기

소년은 멈추지 않는다 : 차별을 부순 무적의 농구부 이야기

저/역자
필립 후즈 지음 김충선 옮김
출판사
돌베개
출판일
2020
총페이지
336쪽
추천자
임옥희

도서안내

1950년대 크리스퍼스 애틱스 고등학교 농구부가 흑인 학교 최초로 ‘인디애나주 고등학교 농구 토너먼트 대회’에서 펼친 도전을 각종 자료에 바탕해 재구성했다. 방대한 분량의 인터뷰와 기사 자료로 구성되어 사실감과 생동감을 더한다. 애틱스 고등학교 농구부의 소년들은 ‘흑인 대이동’ 시기에 부모 손에 이끌려 인디애나에 정착했다. 희망을 찾아 떠나왔지만 가난과 차별도 따라왔다. 제대로 된 공도 골대도 없이 흙바닥에서 농구에 열중하던 소년들은 백인들의 독무대였던 농구 코트에서 포기하지 않고 정상까지 올랐고, 인종 차별 철폐에도 기여했다. 레이 크로 코치가 소년들을 격려했던 메시지는 중요한 동인이 됐다. “두려움 없이 항상 올바른 일을 하라.” “모든 사람을 존중하되 어느 누구 앞에서도 뒤로 물러서지 마라.” 코트장의 승리로 차별까지 무너뜨린 무적의 농구부 안에는 저마다의 인격을 존중하고 공동체를 생각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소년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