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들의 중독

십대들의 중독

저/역자
김미숙
출판사
이비락
출판일
2020
총페이지
262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알코올, 니코틴, 쇼핑, 도박. 그 외에도 살면서 한 가지쯤 무언가에 빠져본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특정 행위에 과도하게 집착하고 무분별한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중독은 심각한 범죄 행위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저자는 뇌의 쾌감 보상회로와 관련된 도파민의 수치가 성인보다 높아 중독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십대들을 이해하기 위해 부모들이 알아야 할 중독 솔루션을 제시한다. 중독에 빠진 십대는 제대로 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힘들다. 이 책은 중독의 원인과 뇌의 구조를 파악하고, 십대에게 주로 나타나는 게임, 스마트폰, 흡연 등 중독의 원인과 사례를 밝히고 자존감 상승,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실천적 치침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김미숙 연세대학교에서 보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예일여자중학교 보건교사로 재직 중이다. 전국보건교사회 학술이사로 활동하였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강사, 라이프스킬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 교사, 경찰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보건교사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의 중독예방과 건강교육에 힘쓰며, 건강 코디네이터로 살아가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청소년기는 물질 및 행위 중독에 취약한 시기입니다. 충동성, 보상기전 등 실행능력을 관장하는 전전두엽의 미성숙으로 아동기보다 자극을 더 추구하게 됩니다. 또한 충동성이 더 높아집니다.”(37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웠을까 ㅣ 로널드 F. 퍼거슨, 타샤 로버트슨 우리 아이 초등 교육 대백과 ㅣ 남정희 중2병 해우소 ㅣ 유선종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