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 나도 모르게 쓰는 차별의 언어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 나도 모르게 쓰는 차별의 언어

저/역자
김청연 지음 김예지 일러스트
출판사
동녘
출판일
2019
총페이지
152쪽
추천자
임옥희

도서안내

요즘 언어 문화는 점점 심각해져 가고 특히 인터넷과 미디어에서는 한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는 일마저 생긴다. 청소년의 언어 또한 크게 다르지 않다. 그중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차별, 혐오, 고정관념, 편견이 담긴 말이다. 일상에서 별 의식 없이 ‘그냥’ ‘부르기 편해서’ ‘재미있어서’라는 이유로 습관처럼 쓰이는 말들에 숨은 차별 표현을 하나씩 짚어본다. 단어 하나에 숨은 차별을 읽다 보면 나이, 장애, 인종, 경제력, 지역, 학력, 학벌, 직업, 성별 등으로 타인을 차별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혹시라도 남에게 칼이 되는 차별의 언어를 쓰고 있지 않은지 점검하고 반성해 볼 일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 나도 모르게 쓰는 차별의 언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