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문학

브랜드 인문학

저/역자
김동훈
출판사
민음사
출판일
2018
총페이지
488쪽
추천자
서정연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스타벅스, 아마존부터 명품이라 칭하는 샤넬, 구찌, 프라다까지 우리는 사방에서 브랜드와 마주치며 살고 있다. 앞서 언급한 브랜드들이 오늘날 누구나 알 만한 유명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브랜드 안에 도전 정신과 발상의 전환이 녹아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창업 당시의 예술 사조를 이으면서 사람들의 의식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고정된 패션 경계를 일탈하며 고객의 잠재된 욕망을 제품으로 현실화하였다. 고객의 욕망을 제품에 반영하면서도 브랜드만의 확고한 철학과 신념을 지켜 그 가치와 품격을 인정받은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브랜드에 열광할까? 고전을 전공한 인문학자인 저자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탄생 배경 및 과정을 제시하며, 질 들뢰즈의 철학 사상을 통해 브랜드가 어떻게 우리의 욕망을 자극하고 있는지 알려 준다. 과거 ‘브랜드’는 신분이나 소속을 나타내는 타투로서 기능했다. 반면 현대에는 욕망과 감각을 자극하는 중요한 메시지가 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브랜드 중 그동안 자신이 좋아했던 특정 브랜드가 있다면, 그 브랜드의 어떤 감각이 나의 욕망을 깨우는지 살펴 볼 수 있으며, 나아가 무의식에 숨어 있던 자신의 본모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김동훈 인문학자, 서울대학교 서양고전학협동과정에서 희랍과 로마 문학 및 로마 수사학을 공부했고,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플라톤과 키케로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별별명언: 서양 고전을 관통하는 21개 핵심 사유』가 있으며 번역서로 『몸젠의 로마사』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욕망은 저마다의 잠재력을 깨우는 것이다. 어떤 브랜드에 대한 끊임없는 욕망은 자신의 정체성과 맞닿아있다.”(97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브랜드 인문학"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