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놀러갑니다, 다른 행성으로

지금 놀러갑니다, 다른 행성으로

저/역자
올리비아 코스키, 야나 그르세비치 지음 | 김소정 옮김
출판사
지상의 책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04쪽
추천자
박성연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이제 사람들이 ‘세계 여행 일주’라는 소원보다 ‘우주여행 일주’라는 소원을 빌 날이 머지않은 것 같다. 이 책은 미래에 우리가 떠날 우주여행을 한눈에 정리한 종합 안내서이다. 자칭 ‘우주여행 에이전트’인 저자들은 실제로 가본 적도 없는 우주를 여러 전문가들의 지식을 빌린 뒤 거기에 자신들의 상상력을 듬뿍 담아 기술했다. 이 책은 단순히 우주에 있는 행성들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우주의 각 행성들과 지구의 위성인 달을 하나의 나라로 생각하여 설명한다. 기묘하고 자칫 심오할 수 있는 ‘우주’라는 주제를 여행안내서와 같이 설명하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독자로부터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한다. 평소 우주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고 거리낌 없이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또한 지구와는 다른 곳을 만난다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된다. 이 한 권으로 우주여행의 예행연습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올리비아 코스키(Olivia Koski) 사막에서 태어났고 산속에서 자랐으며 지금은 게릴라 사이언스에서 게릴라 작전을 이끌고 있다. <아타비스트 매거진>의 수석 프로듀서였고 록히드마틴에서 레이저 엔지니어로 일했다. 파트너, 딸과 함께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살고 있다. 야나 그르세비치(Jana Grcevich)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 살고 있고 콜롬비아대학교에서 천문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자연사박물관에서 일하면서 왜소은하와 성간가스를 연구했다. 책 속 한 문장 삶이 지치고 힘들 때면 밤하늘을 올려다보면서, 한때는 당신도 저 별들 사이에 있었음을 떠올리자. (301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지금 놀러갑니다, 다른 행성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